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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 주제는 조금은 자극적일수도 있을거 같은데 ..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거 같으셔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폼로럴로 등,허리,햄스트링,종아리를 풀면 안되는 이유를 알기 위해서는 수축과 이완에 대한

    정의부터 알고 계시면 좀 더 이해가 빠르지 않으실까싶어

    수축과 이완에 대하여 네이버 사전에 나온 사전 의미를 좀 가져와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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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축

    1. 근육 따위가 오그라듦.

    2. 부피나 규모가 줄어듦.


    이완

    1. 바짝 조였던 정신이 풀려 늦추어짐.

    2. 잘 조성된 분위기 따위가 흐트러져 느슨해짐.

    3. 굳어서 뻣뻣하게 된 근육 따위가 원래의 상태로 풀어

    (출처-네이버 어학 사전)

     

     

     

     

     

     

    결국 사람은 직립 보행을 통해 걸어다니게 됩니다

    (전면부 근육과 후면부 근육을 써가며 걷는다는 이야기죠/외측부와 내측부 근육은 버팀목 역활이 되겠구요)

     

     

     

     

     

     

     

    그럼 이제 집중을 높이기 위해서 글을 읽고계신 독자분들께 질문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ㅎㅎ!

     

    폼롤러로 혹은 마사지로 후면부(등,허리,햄스트링,종아리)를 풀어주는 행위는 수축일까요? 이완일까요?!

     

     

     

     

     

     

     

     

    네 정답은 당연히 이완입니다 ㅎㅎ

     

    그럼 여기서 하나 더 질문을 드리자면 등이 이완이 되어진다면 몸은 앞으로 갈까요 ? 뒤로 갈까요 ?

     

     

    네 이 부분에 대한 정답 또한 당연히 앞으로 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우리가 알수있는건 뒤에 있는 종아리 햄스트링 허리 및 등을 풀게되면

    당연히 이완되어질것이고.. 그렇게 이완이되어 길어지다보니 전체적으로 앞으로 쏠리게 될것입니다 

     

     

     

     

     

     

     

     

     

    #구월동PT #바디프로필전문 #프라이핏짐 #서창동PT #만수동PT #논현동PT #관교동PT #구월동피티

    이렇게 말이죠 ㅎㅎ

    많이들 보신 사진이시죠 ?

     

    우리 몸은 당연히 쏠리고 있는 부분을 저항하기 위하여 몸을 일으켜 세우려 할것이구요 

    그럼 쉽게 말해서 저기서 가슴을 치켜 세운다면 당연히 허리가 자연스럽게 아치형이 만들어지면서

    허리에도 큰 과부하가 실리게 될것입니다

    이 상태가 오래 지속화된다면 허리 디스크의 문제로 번지게 되어집니다 

     

     

     

     

     

     

     

     

     

    그렇기에 등 허리 햄스트링 종아리는 가급적 푸는것을 피해주셔야하며

     

    여자분들께서 제일 많이 푸시는 종아리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조금만 더 하자면..

    우리는 결국 보디빌딩을 하고있는것입니다 

    일전에 제가 포스팅을 해드린적이 있었죠 ㅎㅎ

    https://addition.tistory.com/148?category=487369

     

    보디빌딩, 몸을 설계하고 건축하다

    안녕하세요! 모처럼 제가 제일 좋아라하는 보디빌딩에 대해서 이야기를 좀 풀어보고자 합니다 :-D 더불어 건강 이야기도 덤으로 같이 해드릴 예정이구요 ! 그렇기에 마지막까지 잘 읽어주시면

    addition.tistory.com

    이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듯합니다 ㅎㅎ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가볍게 설명을 좀 드리자면 ..

    (위 포스팅을 한차례 읽으신분은 이 글은

    지나치셔도 됩니다!)

     

    지금껏 잘 읽고 계신 독자분들의 집중력을 한번 더 높이기 위하여 질문을 하나 더 드리겠습니다 ㅎㅎ

     

    63빌딩이 있다고 생각해주시고 과연 여기서 1층이 무너진다면 가장 큰 타격을 입는것은 몇층이 될까요 ?

     

     

     

     

     

     

     

     

     

     

    네 정답은 63층입니다

    그말 즉슨, 우리 몸 또한 종아리가 해야 할 일을 못한채 늘 이완 상태가 되어져 늘어진다면

    제일 큰 타격을 입는것을 머리쪽입니다 

    두통이 오거나 목의 통증이 일어난다는 표현이 맞을듯합니다 

     

    그리고 종아리를 풀면 풀수록 종아리가 옆으로 두꺼워지는것을 보실수가 있으실것이구요 ㅎㅎ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받아보시는 분들은 제가 하는말에 많은 공감을 하실텐데요 ..

    마사지를 받고 오시면 그 날은 뻐근하던게 풀어지면서 정말 시원하고 날라갈것 같은데

    그 다음날부턴 더 찌푸등 한다거나.. 혹은 갑자기 안 아프던 허리가 아프다거나 목이 아프다거나 

    하는 현상을 많이들 겪으셨을겁니다

     

    그 이유 또한 위에 언급해드린대로 뒷 부분(종아리 햄스트링 허리 등)이 풀리게되면서(이완)

    늘어지다보니 앞으로 쏠리는걸 강제적으로 꺽어서 뒤로 원 위치를 만드려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통증이랍니다

     

     

     

     

     

     

     

     

     

     

    오늘은 폼롤러로 등,허리,햄스트링,종아리 풀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으니

    다음 포스팅에서는 폼롤러로 어디를 풀면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폼롤러 #허리통증 #목통증 #날개뼈통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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