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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여러분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허리 통증 관련하여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ㅎㅎ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

     

     

    어제 오랜만에 시간도 좀 떠서 포스팅도 잠시 하면서 

    네이버 지식IN도 오랜만에 들어가서 운동 관련하여

    답변을 기다리시는 분들께 답변도 달아드리고 하였는데 

     

     

    어제 유난히 허리 통증허리디스크 / 허리 통증(feat. 왼쪽 허리 통증 및 오른쪽 허리 통증)

    관련해서 질문들이 많으시길래 ..

    허리 아프신분들이 이렇게나 많으시구나 .. 하는걸 세삼 많이 느끼며 

    오늘의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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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허리 통증허리디스크 / 허리 통증(feat. 왼쪽 허리 통증 및 오른쪽 허리 통증)

    있으신분들은 한시가 급하실테니 방법부터 싹~~ 풀고서 원리 설명 드릴테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어제와 동일시하게 오늘도 준비물이 있습니다!

    요가 매트와 더불어서 폼롤러 혹은 그리드 혹은 럼블롤러 ! 

    사진속에 나와있는 롤러는 럼블롤러입니다(검정색) ^^

     

     

     

    이 사진을 보시고선 "뭐야.. 어제랑 똑같은거 아니야 ?"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텐데 전~~ 혀 아닙니다 ^^;;;

     

     

    위치가 좀 다른데요 

    어떻게 다르냐면 어제는 무릎 골 옆쪽이었으며

    오늘은 엉덩이가 끝나는 부분쪽 바로 옆 구간이랍니다!

     

     

    허벅지를 전체를 두고서 3등분을 나눈다면 윗구간에 해당된다

    생각하시면 좋을듯합니다 ^^

     

     

     

     

    2번째 사진과 첫번째 사진의 차이점이라 한다면

    롤러에 대고있는 발을 띄우느냐 안 띄우느냐의 차이인데 

    띄우게 되시면 좀 더 강하게 압박이 되어지며 띄우지 않으신다면

    좀 더 약한 자극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

     

     

    참고하셔서 본인한테 맞는 압박 정도로 진행하시면 되시는데 

    만성이면 만성일수록 띄울수록 엄청나게 아프실테니

    첫번째 사진처럼 해보시길 권유 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 사진 같은 경우는 롤러를 좀 굴려봤다 !

    하시는 분들께서 가능한 자세인데요 ~

     

     

    이 자세로 했을때마저 안 아픈 정도가 되신다면 ..

    이제 허리에 대한 통증은 말끔히~!

    사라지셨을겁니다 ㅎㅎㅎ

     

     

    첨에는 이렇게 대고만 있어도 많이 아프실텐데요..

    만성화 되어있으신 분들일수록 더 더 더 아프시답니다 

    그렇기에 아플때면 이렇게 생각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이거 하고나면 내 허리는 아픈게 조금씩 사라질거야.."

    그러면 한결 더 수월해진답니다 ㅎㅎ

     

     

    그럼 사진으로 하시는 방법은 봤으니 영상속으로 들어가보시죠 ~!

     

     

     

     

    보시면 허벅지 윗부분쪽에 위치해있는게 보이시죠 

    저 부분을 따라서 뒤로 가보시면 엉덩이가 끝이나는 부분이라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D

     

     

    허리디스크 / 허리 통증(feat. 왼쪽 허리 통증 및 오른쪽 허리 통증)이 있으신분들께선

    저 부위를 자주 굴려주시고 저기가 이제 안 아파졌다 ! 하시는 분들께선 !

     

     

     

     

    살짝 밑에있는 부분인 중간 부위까지 굴려서 풀어주시면 좋답니다 ㅎㅎ

     

     

    이렇게 두발로 하자니 아프신분들은!

    밑에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D

     

     

     

     

    한발은 땅에 대고 한발은 앞으로 뺀 자세 !

    이 자세로 하셨을때는 그래도 제일 편안하답니다 ㅎㅎㅎ 

     

     

    근데 이렇게 했음에도 아프신 분들이라면 이미 만성화가 되었거나 

    만성화가 되어지는 과정이라 생각하시면 편할듯합니다 ㅎㅎ..

     

     

    우리 허리디스크 / 허리 통증(feat. 왼쪽 허리 통증 및 오른쪽 허리 통증)은

    늘상 있는것만은 아니랍니다

     

     

    가령 예를 들어서 오래 앉아있다가 일어서려니 갑자기 쑤신다거나 아프다거나 

    그렇게 한번 두번 오다가 결국 한번 크게 문제가 일어났을때 우리는 생각을하죠 ..

    "어라 ..? 어제 내가 뭐 했나 ..? 잠 잘못 잤나..? 축구 잘못찼나..? 뭐지..?ㅠㅠ"

    아닙니다 이미 한번 아프신 시점부터 만성화는 시작이 된것입니다..

     

     

    그렇기에 미리 미리 예방하신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을텐데요 

     

     

    허리디스크 / 허리 통증(feat. 왼쪽 허리 통증 및 오른쪽 허리 통증)을 없애는 방법은 배우셨으니 

    이제 허리디스크 / 허리 통증(feat. 왼쪽 허리 통증 및 오른쪽 허리 통증)이 왜 일어나고 

    어떤 원리에 의해서 롤러 굴리는것 하나만으로도 해결이 되는지 한번 알아보시겠습니다!

     

     

    첫번째로 허리디스크 / 허리 통증(feat. 왼쪽 허리 통증 및 오른쪽 허리 통증)이

    일어나는 이유는!

     

     

    우리 사람은 직립 보행을 하는 동물입니다 

    게처럼 옆으로 걷는 동물이 아닌 앞과 뒤로 걷는 동물이기에 

    앞 근육과 뒷 근육의 밸런스 조화로 인하여 중심을 잡고서 걷게 되는것인데 

     

     

    현대인들은 많은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며 걷는 시간이 현저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엘레베이터도 너무 잘되어있고 요즘은 1인 1승용차라 할만큼 많은분들께서

    차를 소유하시고 계시고 모든 부분들이 자동화 시스템적으로 많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걷는일은 더더욱 없어지고있는게 현실이죠..

     

     

    앉아있다보니 약해지는 근육이 어딜까요 ? 

    바로 엉덩이! 힙 근육 그리고 허벅지 뒷 부분 일명 햄스트링 !

    대퇴이두근이 약해지게 되는것이죠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앞 근육이 뒷 근육 대비해서 월등히 강해지는 환경이 조성이되고 

    그로인하여 앞으로 말림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것이죠 ..

    그리하여 생긴 증상들이 X자 다리 , 라운드 숄더 , 거북목 , 굽은 등 등등.. 

    여러 현상들이 일어나게 되는것이랍니다 

     

     

    뒷 근육의 부재(기능 저하)가 일어나게되니 당연히 앞 부분에서 뒷 근육을 당기는 시스템이 

    만들어지게되고 그럼으로써 뒷 근육이 밀려오는 과정에 옆 근육이 과할성화 되어진답니다 

     

     

    옆 근육은 본질적으로 우리 몸에서 지탱을 해주는 근육이지 근육을 쓰이는 곳이 아닌데

    뒷 근육의 부재로 인해 쓰이게 되버리니

    허리디스크 / 허리 통증(feat. 왼쪽 허리 통증 및 오른쪽 허리 통증)이

    일어나는 현상이 생겨버리는 것이랍니다..

     

     

    여기까진 어떻게 이해 잘 되셨을까요 ~?

    잘 따라오셨다면 이제 다 왔으니 조금만 더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그럼 롤러를 굴리는데 어떤 원리에 의해서 해결이 되느냐 ? 

     

     

    본질적으로 옆 근육은 우리 몸에서 지탱을 해주는 근육이라 하였습니다

    근데 그 부분이 과활성화 되었으니 우리는 다시 유연하게 만들어

    뒷 근육을 한차례 써줌으로써 옆 근육들이

    다시 지탱만 해주는 역활을 하게끔 만들어주기에 앞과 뒷 근육을 이용하여 걷게 되다보니

    허리디스크 / 허리 통증(feat. 왼쪽 허리 통증 및 오른쪽 허리 통증)

    사라지는 원리가 이루어지는 것이랍니다 ^^

     

     

    쉽게 푼다고 풀었으나 이해가 잘 되시지 않으시는 분들께서는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카톡 주시면 자세하게 풀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카톡 아이디는 mingyu4854 랍니다 !

     

     

     

     

     

     

     

    #허리디스크 #허리 통증 #왼쪽 허리 통증 #오른쪽 허리 통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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