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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릎 통증(feat.무릎 물참) #무릎 구부릴때 통증 #구월동PT #바디프로필전문 #프라이핏짐 #서창동PT #만수동PT #남촌동PT #논현동PT #송도PT #간석동PT #서창동피티 #만수동피티

     

     

    안녕하세요!

     

     

    최근 조금 바쁨으로 인하여.. 포스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는데

    기다려주신 분들께는 정말.. 죄송합니다!

     

     

    오랜만에 가져온 포스팅은

    무릎 통증(feat.무릎 물참) / 무릎 구부릴때 통증 있으신 분들께 해당되는 내용으로써 

    아마도.. 눈을 살~짝 돌려 보시면 주변분들 다 해당이 되시지 않으실까 싶습니다 ㅎㅎ..

    특히 우리 어머님 아버님분들께선 무릎 통증(feat.무릎 물참) 

    무릎 구부릴때 통증 있으신분들이 참

    많으실듯한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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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녀분들 지금 이 글을 보시고 계시다면 이 글을 본것만으로도 이미 효도 했습니다 ㅎㅎㅎㅎ

    지금 글에 설명 드리는 동작을 따라만 해주셔도 무릎 통증(feat.무릎 물참)

    무릎 구부릴때 통증들이 싹~ 다 없어질거니깐요 ㅋㅋㅋㅋ

     

     

    요즘은 제 글을 늘상 봐오시던 분들이 제법 많으신거같아

    바로 방법론에 대해서 먼저 설명 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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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은 비교적 정말 간단합니다!

     

     

    우선 준비물이 있는데요 ~

    바로 요가 매트와 더불어서 폼롤러 혹은 럼블롤러 혹은 그리드가 필요하답니다 ^^

     

     

    개인적으로 빠른 효과를 보시겠다면 제가 지금 보여드리는 럼블롤러를 추천 드리며 

    천천히 가더라도 좀 아픈건 피하고 싶다.. 하신다면 폼롤러 !

    난 폼롤러는 아무런 느낌도 없어.. 하시는 분들께서는 그리드를 구매하여 사용 해주시면 된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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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건 딱히 설명할 부분은 없지만 사진으로나마 띄워서 설명을 드리자면 

    우선 매트를 깔고 그 위에 롤러를 올려주시고 내 몸을 롤러에 맡길수 있도록 

    옆으로 누운 다음 팔꿈치를 대고 ~ 반대편 손은 땅을 짚어주신 뒤 

    쓱싹 굴려 주시면 되시는데 위치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같아 

    일부러 사진으로 이렇게 남겨봤습니다 ^^

     

     

    위치점은 무릎 골 바로 외측쪽인 바깥쪽이랍니다! 

     

     

    그 부분을 푸시게되면 무릎이 자꾸 바깥쪽으로 돌아가려는 관성에 의해서 

    무릎 통증(feat.무릎 물참) / 무릎 구부릴때 통증이 사라지는 원리가 이루어지게 된답니다!

     

     

    허나 이렇게 두 발로 띄워보니 너무 아파서 죽을것같다.. 하시는 분들께는 

    한 발로 땅을 짚고서 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은데 이것 또한 사진으로 띄워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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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한 발은 앞으로 빼셔도 되고 아니면 롤러 밑이나 위에 올려두셔도 된답니다 !

     

     

    한 발로 진행했을때 또한 방법론은 똑같으나 영상으로 어떻게 하는지 다시 한번 보실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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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해도 아픈건 매한가지랍니다 ^^;;;

    단지 이렇게 하시다보면 분명 안아픈 순간이 오실겁니다 ㅎㅎ

    그때는 두 발로 진행 해주셔야만 풀리시게 될것이구요!

     

     

    두 발로 했을때마저 안 아픈 현상이 일어나시게 된다면 그땐..

    무릎 통증(feat.무릎 물참) / 무릎 구부릴때 통증이 싹 다 사라진 시점이라 보시면 좋을듯하네요 ㅎㅎ

     

     

    자 그럼 이게 어떠한 원리에 의해서 이게 가능한 일인건지 궁금하신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고 쉽게 한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몸은 직립 보행을 하기위하여 태어난 몸 입니다 

     

     

    결국 앞 근육과 뒷 근육으로 인하여 서로 밀고 당기면서 균형을 맞추어 직립 보행을 하게되는것인데요 

     

     

    현대를 살아가고있는 현대인들은 많은 시간을 앉아서 보내거나 누워서 시간을 보내곤 하게되면서 

    뒷근육(대퇴이두근) 즉, 햄스트링이라는 부위의 약화로 인하여 앞으 조금 더 강해지는 현상이 생기고

    그 중간에있는 외측 광근 즉, 허벅지 바깥쪽 부분(저희가 푸는 부분)이 앞쪽으로 끌려와 

    계속적으로 쓰이게되며 타이트해지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럼으로써 우리는 무릎이 안으로 말리는 현상도 일어나게되고 무릎이 안쪽으로 쏠림 현상이 

    일어나게되면서 이 무릎은 올바른 정렬이 아닌 나쁜 정렬에 이르게되고 

    가뜩이나 우리 몸은 앞으로만 직진을 하기에 앞에 대한 근육을 많이 쓰는데 

    거기에 나쁜 정렬까지 더해져 앞에있는 근육이 과하게 쓰이게되면서

    무릎 안쪽에선 과부하가 실리게 되는것이죠

     

     

    그로 인하여 무릎 통증(feat.무릎 물참) / 무릎 구부릴때 통증이 생기게 되는것이구요 ^^

     

     

    정말 정말 쉽게 설명한다고 하였지만 그래도 어려운 부분은 분명 있으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

    그런 분들께선 카톡이나 댓글 남겨주시면 자세하게 좀 더 쉽게 한번 풀어드리도록 해보겠습니다 ㅎㅎ 

     

     

    아무쪼록 우리 몸은 알고 움직이는것과 모르고 움직이는것 

    그리고 알고하는것과 모르고 하는것은 천지 차이가 난다는 점 .. 꼭 인지하시고 

    올바른 움직임에 좀 더 신경을 쓰시고 행해져야 한다는것 아셨으면 합니다 :-D

     

     

    통증 케어 막상 알고나면 정말 쉬운 부분도 너무나도 많답니다 

    허나 case by case 라고 각종 케이스마다 조금씩 접근 방식은 다를뿐이지만 

    해결 방법에 대한 부분은 모두 다 같답니다 ^^

     

     

    그렇기에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지 마시고 저랑 같이 하나하나 풀어나가면서 

    통증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 완벽히 다 케어가 되셨으면 하는 바램뿐입니다!

     

     

     

     

     

     

     

    무릎 통증 #무릎 구부릴때 통증 #무릎 안쪽 통증 #무릎 바깥쪽 통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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