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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월동PT #구월동피티 #프라이핏짐 #발목 통증 #발목접질렀을때 #발목접질렸을때 #서창동PT #서창동피티 #만수동PT #만수동피티

     

     

    그동안 제 글중에서 통증 시리즈들을 쭉 봐오셨던 분들은 영상만 봐도 

    케어는 어떻게 해야겠구나 하는걸 많이들 감 잡으실겁니다 ㅎㅎㅎ

     

     

    결국 케어 방법에 대한 맥락은 다 비슷비슷하며 

    단지 어느 위치를 짚어주고 어느 위치를 눌러줘야 하는지가 다를뿐이랍니다 ~

     

     

    제가 최근 쓰는 글들이 pc로보면 화면이 정 화면이 나오고 모바일로 보면 

    옆으로 돌아져 보인다고 하시던데 .. 이거 해결 방법 아시는분께선

    댓글로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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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편도 어김없이 우리 바쁜 현대인들을 위하여 

    발목접질렀을때 한큐에 해결될만한 방법 제시와 더불어서 발목 통증에 대해서 

    방법부터 먼저 보여드리고 설명은 뒤로 빼도록 하겠습니다 !

     

    자 그럼 발목접질렀을때 ! 발목 통증 있을때 !

    어떻게 할것인지 한번 보러가실까요 ?

     

    여러분들의 발목은 무릎이 안쪽으로 치우치면서 발목접지르게 되시나요 ?

     

     

    그게 아니라면.. 바깥쪽으로 빠지면서 발목을 접지르게 되시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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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떻게 접지르던 .. 어떤 방식에 의하여 발목을접지르게되던지 결국 뽀인트는 하나이며

    방법은 일맥상통하기에 지금부터 잘 보시고 따라해주시면 

    발목접질렀을때 발목 통증 있으실때 한큐에 해결 되실겁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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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위치부터 보셔야하는데 위치적으로 보시게되면 제가 지금 엄지손으로 짚고있는 부위는

    복숭아뼈 바로 윗쪽 부분입니다 ^^

     

     

    양말을 잠시 내린탓에 양말이 위치해있던곳이 적나라하게 표현되고있군요 ㅎㅎ

    아무래도 위치를 참고하시기에 좀 더 수월하시지 않으실까 합니다!

     

     

    아무쪼록 저 위치가 어디인지 파악이 되셨다면 

    발목접질렀을때 발목 통증이 일어났을때 전~~~~혀 안 무서워하셔도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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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편은 아무래도 따로 분리되는 동작이 없다보니

    바로 영상으로 이어지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제가 지금 엄지손가락이 위치하고있는 복숭아뼈 바로 윗 부분을 꾹 눌러주신다음 

    발을 안쪽 바깥쪽으로 즉 좌 우로 흔들어주시면됩니다

     

     

    이 동작이 잘 안되실경우에는 타인의 압력에 의해 좌우로 흔들려도 괜찮답니다 ^^

    대신 복숭아뼈 윗 부분에 대한건 엄지손가락으로 누르고 있으셔야 합니다!

     

     

    이렇게 좌/우로 흔들어주셨다면 2번째로는 앞/뒤로 흔들어주시면 됩니다 

    쉐이낏~쉐이낏~하시듯 흔들어주시면 되시며 이 또한 혼자서 잘 안되신다면

    타인의 손을 빌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여기서 포인트는 결국 엄지손가락에 대한 압력이라 할수있겠습니다

    엄지손가락이 얼마나 큰 압력을 가하여 눌러진 상태에서 좌/우 앞/뒤로 흔들어주냐에 따라서

    발목접질렀을때 혹은 발목 통증 있으실때 빠른 완화가 되냐 안되냐의 차이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럼 이제 발목접질렀을때 / 발목 통증이 있을때 왜 이렇게 케어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가 발목을 자꾸만 접지르는 이유 그리고 발목 통증이 자꾸 생기는 이유는 !

    아킬레스건 주변부의 근육 부재로 인한것이 첫번째로 손 꼽힌답니다 

     

     

    그 이유라면 아킬레스건 주변부의 근육은 결국 발가락의 힘을 뜻하는데 

    걸을때 지면을 밀어주는 발가락에 대한 기능이 뚝뚝 떨어져버리게되니 

    발가락이 아닌 발바닥으로 바닥의 지면을 밀어주게되며

    종아리 근육만 쓰이게 되느 상황이 되어버리는것이죠!

     

     

    이렇게 설명을 드리면 분명 질문 들어오시는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ㅎㅎ

    "선생님 그런데 아킬레스건 주변부의 근육 부재라고 말씀 하셨었는데 왜 

    복숭아뼈 윗쪽라인을 꾹 누른채 흔들어재끼며 풀어주는것인가요..? 

    되려 아킬레스건 주변부를 풀어야하는것이 아닌가요 ...?"라고 질문 하시는분들이 분명

    계실겁니다 ㅎㅎ

     

     

    이 부분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결국 눌러주면서 풀어준다는것은 과활성화(수축)된

    근육을 풀어서 이완을 시켜주는 행위를 뜻합니다 

     

     

    이 말을 좀 더 쉽게 풀어드리자면 

    우리가 등 운동을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앞으로 굽어진 혹은 쏠린 어깨를 뒤로 빼기 위함입니다 ^^ 

    뒤에서 잡아주기 위함이죠 ~

     

     

    근데 이렇게 중요한 역활을 해주는 뒷 근육인 등을 풀어주시게 된다면 과연 어깨는

    어디로 가버릴까요 ?~

     

     

    여기에 대한 답변은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 직접적으로 해결해보시길 권해드리며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

     

     

    참 발목을 자주 접지르시는 분들께서도 이 방법을 자주 해주시면 좋답니다 ^^~

    그럼 정말 전 이만 뿅!

     

     

     

     

     

     

     

    #발목 통증 #발목접질렀을때 #발목접질렸을때 #구월동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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