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구월동핫플#구월동PT #바디프로필전문 #프라이핏짐 #서창동PT #만수동PT #논현동PT #관교동PT #구월동피티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ㅎㅎ

    본업에 충실하다보니 조금 늦었네요 

     

     

    더 늦어지면 잊혀질까싶어 발 빠르게 시간내서 포스팅을 좀 하러 왔습니다!

     

     

    오늘 배워볼 운동은 허리 통증 있으신 분들께 좋은 운동으로써 !

    집에서 하실수있는 허리아플때 하는 운동입니다 !

     

     

    우선 방법부터 스르륵 가겠습니다 ! 

    오랜만에 포스팅 하고자하니깐 맘이 조급해지네요 ㅋㅋㅋ

    이해해주시구 끝까지 재밌게 잘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구월동핫플#구월동PT #바디프로필전문 #프라이핏짐 #서창동PT #만수동PT #논현동PT #관교동PT #구월동피티

     

    자 우선은 똑바로 이렇게 서주시면 된답니다 !

     

     

    #구월동핫플#구월동PT #바디프로필전문 #프라이핏짐 #서창동PT #만수동PT #논현동PT #관교동PT #구월동피티

     

     

     그다음 동작이 정말 중요한데요 

    한 발을 뒤로 빼시면서 상체를 숙여주시고

    시선 처리는 발가락을 바라봐주시면 된답니다 :-D(중요한 부분)

     

     

    비교적 쉽죠 ? 

    근데 막상해보시면 ... 한 10개하고선 헉헉.. 거리며 

    "아니 이거 왜케 힘든거야 ..?"라고 말씀 하시는

    나의 모습을 마주하실수 있으실겁니다 ㅋㅋㅋ

     

     

    아무튼 다시 설명으로 돌아와서 다음 동작으로 보러 가실게요 !

     

     

    #구월동핫플#구월동PT #바디프로필전문 #프라이핏짐 #서창동PT #만수동PT #논현동PT #관교동PT #구월동피티

     

    #구월동핫플#구월동PT #바디프로필전문 #프라이핏짐 #서창동PT #만수동PT #논현동PT #관교동PT #구월동피티

     

     

    지금 보시게되면 사진이 총 2개 나오면서 

    자세가 조금씩 다른데요 

     

     

    우선 위 사진부터 보시게되면 위 사진은 뒷 다리에 대한 무릎의 굽혀짐이 좀 덜하며

    밑에 사진은 다리에 의한 무릎의 굽혀짐이 강하게 일어나는 동작이라 생각하시면 될것 같은데 

    차이에 대해서 한차례 설명을 드리자면 

     

     

    허리 통증이 심하신 분들께선 밑에있는 사진처럼 무릎의 굽혀짐이 강하게 작용하여

    하체가 쓰이게끔 만들어주시면 좋으며 

     

     

    허리 통증이 약하신 분들께선 위에있는 사진처럼 무릎의 굽혀짐이 약하게 작용하여 

    힙 및 허리 주변부가 일을 하게끔 만들어주시면 좋답니다 :-D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따가 밑에서 설명 드리도록 할테니 

    끝까지 잘 읽어주세용 ~!

     

     

    자 그럼 이제 이 동작들이 이어지는것을 영상으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월동핫플#구월동PT #바디프로필전문 #프라이핏짐 #서창동PT #만수동PT #논현동PT #관교동PT #구월동피티

     

     

    요렇게 이루어진답니다 :-D

    비교적 쉽죠 ? ㅎㅎㅎ

     

     

    이 운동이 은근히 하체힘도 많이 쓰게되지만 힙의 힘도 많이 쓰게 되다보니 

    은근히 많이 힘들답니다 ..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이제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은 다 끝났으니 

    원리에 대해서 한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서 문명이 발달하게되고 현대사회로 접어들면서

    우리는 너무나도 편해진 시대에 살아가다보니 사실상 편리성이 너무 대두화 되어가는 시점이랍니다 

    그렇다보니 근육은 점점 퇴화가 되어지고 그로 인하여 허리가 아픈 실정인데요 

     

     

    현대인들은 많은 시간을 앉아서 일을하며 앉아서 공부하며 앉아서 컴퓨터를 하죠

    그럼으로 인하여 허벅지 뒷 부분과 힙의 기능이 약해지기 마련이고 ...

    그렇게 약해진 뒷 기능의 부재로 인하여 허리 통증이 일어나게 되는것이랍니다 

     

     

    그래서 뒷 기능과 더불어서 힙의 기능을 다시 일깨우고 만들어내기 위하여 

    지금 백 런지를 배워보고 있는것이구요 ㅎㅎ

     

     

    아까전에 제가 2가지 자세 이야기를 드리며

    자세한 설명은 뒤에 드린다고 하였는데 기억이 나실까요 ?~

     

     

    2가지 자세를 보셨을때 무릎의 굽혀짐이 큰쪽은 아무래도 허벅지의 전체적인 부분과 더불어서

    힙쪽의 근육을 많이 쓰이게 될것이며 

     

     

    무릎의 굽혀짐이 작은쪽은 허벅지 앞 부분보다는 뒷 부분에 대한 힘과 더불어서 힙쪽의 근육을

    많이 쓰게되기에 허리에 대한 부담이 제법 있을수 있답니다 

    그래서 아까전에 허리 통증이 약하신 분들만 진행을 해달라고 말씀을 드린것이었구요 ㅎㅎ!!

     

     

    자 이제 마지막으로 시선면에 대해서도 설명을 한번 드려야할것 같은데요 !

    시선을 제가 발가락쪽으로 향하게 해달라고 말씀을 드렸었죠 ?

     

     

    그것 또한 이유가 있는데요 ~ 

    왜 그랬냐면 전면부에 있는 근육을 좀 더 일깨우기 위해서랍니다 ㅎㅎ

     

     

    우리 몸은 신기하게도 시선이 두고 있는 방향에 따라서 몸은 그 방향을 따라가게 되는데 

    쉽게 풀어서 설명 드리자면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면 볼수록 몸의 뒷 부분인 

    허리와 더불어서 엉덩이 허벅지 뒷부분의 기능을 쓰게되며 

     

     

    고개를 밑으로 내리고 땅을 보면 볼수록 몸의 전면부인 가슴과 복부 더불어서

    허벅지 앞 부분의 기능을 쓰게 된답니다 !

     

     

    이 이론은 정말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역으로

    제가 이런 질문을 드릴수 있을것만 같습니다 

     

     

    우리 몸이 둥글게 말려있을때가 복부에 힘이 많이 들어갈까요 ?

    우리 몸이 슈퍼맨처럼 활짝 펼치고 있을때가 힘이 많이 들어갈까요 ?

     

     

    이렇게 생각해보면 정말 간단하죠 ? ㅎㅎ

     

     

    몸은 결국 말리면 말릴수록 전면부에 대한 힘을 더 크게 이끌어 낸답니다 

     

     

    이제 두번째 이야기로 넘어가

    그럼 발가락 근육을 쓰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여쭤보시는 분들도 계실것같아

    그것 또한 풀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D

     

     

    발가락 근육을 쓰는 이유는  !

     

     

    #구월동핫플#구월동PT #바디프로필전문 #프라이핏짐 #서창동PT #만수동PT #논현동PT #관교동PT #구월동피티

     

     

    요건 발가락을 썻을때 나오는 모습이랍니다 

     

     

    보시게되면 발가락에 대한 힘을 썻을때 종아리에 대해서 힘이 들어오고 

    허벅지 뒷부분 대퇴이두에 대해서 힘이 들어오며 

    힙까지 힘이 들어오게된답니다 ㅎㅎ

     

     

    #구월동핫플#구월동PT #바디프로필전문 #프라이핏짐 #서창동PT #만수동PT #논현동PT #관교동PT #구월동피티

     

     

    요건 발가락의 힘을 쓴것이 아닌 뒷꿈치의 힘을 쓴 모습인데요 

     

     

    그러다보니 전경골근(정강이) 대퇴사두(허벅지 앞부분)

    고관절(골반)이 쓰여지고있는 모습이랍니다 ㅎㅎ

     

     

    우리가 허리가 아픈 이유는 뒷 근육의 부재라고 위에 언급 해놨었죠 ~

    그럼 이제 흩어져 있던 퍼즐이 어떻게 다 맞춰지셨을까요 ㅎㅎㅎ?

     

     

    쉽게 정리하자면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기에 허벅지 뒤 / 엉덩이 근육이 약하다 

    즉, 허벅지 뒤 / 엉덩이 근육을 키워야 한다 

    발가락 힘을 쓰면 허벅지 뒤 / 엉덩이 근육에 대해서 힘이 들어간다

     

     

    이렇게 딱 정리할수가 있을듯합니다 ㅋㅋㅋ

     

     

    요즘 이렇게 글 쓴걸 토대로 유투브를 시작하고자 맘은 먹고있는데 

    언제부터 어찌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아직 감을 못잡고 있네요 ㅋㅋㅋ...

     

     

    유튜브 촬영하려고 갤럭시 샀다가 영상에서 화질이 영 .. 찝찝스러워 

    아이폰 11 PRO 까지 사놨는데 말이죠 ㅋㅋㅋㅋㅋ...

     

     

    정말정말 빠른 시일내에 유튜브도 어떻게든 투입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아무쪼록 오늘 하루도 즐겁게 잘 보내시고 글 읽으시며 궁금하신 부분이나 

    이해가 잘 안된다 .. 하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질문주세요 :-D

     

     

     

     

     

     

     

     

    #허리아플때하는 운동 #허리아픔 #허리통증 #허리통증있을때 하는 운동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