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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운동을 하다보면 제일 많이 다치는 부위중 하나이지 않으실까싶어

    어깨에 대하여 각 유형별로 통증을 완화시키는 방법을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어깨 통증하면 아무래도 각종 증후군들이 있을텐데 어렵게 접근 없이 정말 쉽게 접근 하고자

    전면,측면,후면에 통증이 갑자기 나타났거나 혹은 통증이 있으신 분들을위해 빠른 해결을 도와드리는

    방향을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통증 케어 관련해서는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여러 방법론들이 존재합니다

    허나 저는 현대인들의 대중적인 생활 패턴에 따른 통증 해결 방법을 안내드리는것이기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구월동PT #바디프로필전문 #프라이핏짐 #서창동PT #만수동PT #논현동PT #관교동PT #구월동피티

     

     

     

     

     

     

    우선은 첫번째로 전면 어깨 통증에대한 이야기입니다!

     

     

    구월동PT #바디프로필전문 #프라이핏짐 #서창동PT #만수동PT #논현동PT #관교동PT #구월동피티

    전면 어깨 통증은 해결이 비교적 쉽습니다 ^^(빨간색 부분입니다!)

    전면 어깨 같은 경우는 대부분 소흉근 및 대흉근(가슴)만 잘 풀어주셔도 해결이 되실것이며

    하나 더 추가해서 풀자면 복부까지 풀어주시면 완벽하게 통증이 잡히게 되십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자면 복부중에서도 상복부 쪽으로 풀어주시면 좋답니다 !(가슴 하부 바로 아래쪽)

     

     

     

     

     

     

    사실 소흉근 및 대흉근만 풀어줘도 전면 어깨 통증에 대한 해결은 진행되어지나

    복부까지 풀어주시라고 이야기드린 부분에 대하여 이야기를 잠시 드리자면

    우리 근육군 또한 먹이사슬의 원리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게 되는데

    작은 근육군은 결국 큰 근육에게 잡아 먹히기 마련입니다

     

     

     

    소흉근 -> 대흉근 -> 복부

     

     

     

     

     

    그렇기에 소흉근 대흉근이 제아무리 잘 풀려있어도 복부가 밑에서 자꾸만 잡고서 끌고 내린다면..

    결국 풀려도 풀린게 아닌것이 되어버리는것이죠..

     

     

     

     

     

     

     

    두번째로 알아볼 부분은 측면 통증에 관한 부분인데요

     

     

     

     

     

     

     

    측면 어깨 통증 또한 그렇게 어렵지는 않답니다 :-D

    사진속 위치에서 초록색에 해당하는 부위에 대한 통증인데요

     

     

     

     

     

     

    이 부분에 대한 통증이 있으시다면 광배근(대원근)을 풀어주시면 되시며

    더불어서 무릎 외측(아프신 부분쪽 무릎 외측)을 풀어주시면 되신답니다 !

     

     

     

     

     

     

     

     

    아무래도 측면에 대한 통증이 일어나는 대표적인 이유로는 현대인들 특성상

    결국 밑으로 자꾸만 끌려 내려오기에 옆 라인들을 풀어서 위로 올려주는 작업을 진행 해주신다면

    어깨 골두들은 제자리를 찾는 과정을 일으키게되고 그로 인하여 통증은 조금씩 완화되어집니다!

     

     

     

     

     

     

     

    마지막으로 후면 어깨 통증에 대한것인데 후면 어깨 통증 같은 경우는 위 언급드린

    전면부 통증과 측면부 통증에 비하여 완화되는 속도가 제법 더딥니다 ..

    아무래도 후면 어깨 주변부로의 기능이 아예 OFF되어있기 때문인데요

     

     

     

     

     

     

     

    위 사진속 파랑색 부위에 해당되어지며 광배근(대원근)과 더불어 극하근을 우선적으로 풀어주셔야합니다

    극하근이라 한다면 어렵게만 접근이 되실거 같으셔서 사진으로 한번 가져와봤습니다!

    날개뼈 바깥쪽 끝자락쪽을 포인트잡고서 풀어주신다 생각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D

     

     

     

     

     

     

     

    더불어서 같이 풀어줄 부위라한다면 마찬가지로 무릎 옆을 좀 풀어주시면 되는데

    이번에는 어깨가 아프신쪽 밑에 무릎 외측이 아닌 반대편 무릎 외측 주변을 풀어주셔야합니다

    그 이유라 한다면 어깨는 결국 다양한 회전력에 의하여 움직여지는 근육군이다보니

    반대편의 하지에 대한 지지로 인하여 힘을 쓰기에 크로스 라인을 따라가 반대편인 무릎 외측 주변부를

    풀어주는것이랍니다 ^^

     

     

     

     

     

     

     

     

    여기서 잠깐.. 의구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겁니다

    측면 아플때는 아픈 부분 밑에 풀라고 하더니 왜 후면부는 반대편이지...? 라고 말이죠

    측면 같은 경우는 현대인들 특성상 굽은 어깨에서 옆으로 주무시거나 어깨가 지면에 눌려서

    아프신 경우가 많으나 후면 같은 경우는 그러한 단순한 부분으로 통증을 일으키기는 힘들며

    반대편의 하지에 대한 지지가 강력하게 힘을 쓰는 과정에서 뒤로 끌려와 아픈 경우가 허다하기에

    반대편을 바라보게 되는것이랍니다 !

     

     

     

     

     

    같이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은 포스팅 링크를 같이 올려드리니

    안 읽어보신 분들께선 같이 읽어보시면 좋으실듯합니다 ^^

    https://addition.tistory.com/160

     

    [무조건 보세요]폼롤러로 꼭 풀어줘야하는 부위들 정리(feat.오다리 x자 다리 교정 방법+체형 교정

    안녕하세요 일전에 폼롤러로 등,허리,햄스트링,종아리 풀면 안되는 이유와 더불어 오다리와 x자 다리에 대한 이해에 대해서 한차례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폼롤러로 꼭 풀어줘야하는 신체

    addition.tistory.com

     

     

     

     

     

     

    말이 조금 쉽게 쓴다고 썻으나 제가 읽어도 조금 어려운것 같기도하고 ㅎㅎ....

    아무쪼록 읽어보시며 이해가 잘 안된다 하시는 분들께선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게 잘 보내십쇼 !

     

     

     

     

     

     

     

     

    #어깨통증 #어깨전면통증 #어깨후면통증 #어깨측면통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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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logIcon EJ.D

      어깨가 운동하면서 제일 많이 쓰는 곳인 것 같아서, 그저 운동하고나서 아프면 오늘 무리해서 그런가라고 생각을 자주했는데...아니었나봅니다. 자주 풀어줘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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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logIcon 짱구노리

      꿀정보 잘보고 꾸욱 누르고 갑니다~ 행복한 오후시간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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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logIcon 모란들꽃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편안한 금요일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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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logIcon moneydre

      안그래도 아내가 어깨가 아프다는데 한번 적용해봐야겠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