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문화..

    my store / / 2022. 3. 8. 16:27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늘 올려왔던 제가 운영하고있는 PT샵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번외적인 이야기로 개인적인 이야기를 조금 끄적여 보고자 합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많은 자영업자분들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한번 써보겠습니다..

     

    최근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하여 브랜딩 공부를 하던 중 광고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생각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구조적인 생각에서 비롯되어져 제가 알고있는 광고에 대해서 풀어보니 크게 4가지로 나뉘게 되었습니다

     

    1. 전단지 광고

    2. SNS 광고

    3. 직접 광고 

    4. 인증 광고

     

    전단지 광고

    모든 업체들이 초반에는 무조건적으로 쓰는 광고로서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것 같아 

    전단지 광고에 대한 설명은 넘어가겠으며

     

    두번째로 SNS 광고 

    각종 블로그 및 카페 그리고 인스타 및 페이스북에 여러 정보통을 기재하거나 혹은 우리 업체에 대한 상품성을

    올리는 광고 

     

    세번째로 직접 광고 

    직접 광고 같은 경우는 직접적으로 주변 여러 업체에 인사를 드리며 옛날 말로는 방문 판매라고 표현을 하기도 하죠 

    ㅎㅎ 뭐 물론 집으로 찾아가서 방문 판매 한다면 나쁘게 받아 들이실수도 있겠으나.. 운영하고 있는 업장 주변으로 하여금 여러 업체들에게 인사를 드리며 직접적인 광고는 뭐 나쁘다고 볼수는 없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쪼록 직접적으로 찾아가서 인사드리고 하는 광고를 뜻하며 

     

    마지막 네번째 인증 광고

    인증 광고 같은 경우는 많은 요식업에서 진행을 하기도 하는데요 

    보통 우리 식당에서 먹은 음식에 대해서 인증샷을 남기면 음료수를 하나 준다던지 이러한 부분의 맥락인데 

    오늘 다뤄볼 주제이자 제일 관심있게 보고있는 광고입니다 

     

    근데 이 4가지의 광고의 경우 모든 업체들이 한번씩은 다 걸쳐가는 광고로서 

    다른 업체와의 차별화를 둘수가 없으며 그냥 똑같은 맥락으로의 광고밖에 진행 되어지질 않아 

    특수성을 띄기가 힘들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며 색다른 광고에 목말라 있던중 

    문득 하나가 생각이 난 광고가 있었습니다 

     

    "인증 광고" 즉, 쉽게 풀어서 설명 드리자면 간접 광고죠 ㅎㅎ

    4번째 말씀 드린 광고입니다 

     

    근데 이 인증 광고 관련하여서 그냥 우리 업체 사진을 띡! 하고 하나 올려주면 뭘 주겠다~ 

    이렇게 접근 하기보다는 저는 조금은 달리 접근 하는게 어떨까 하는 마음이 조금 생겼습니다 

     

    가령 예를 들자면 여러 굿즈를 제작하여 

    치킨 쿠폰과 같은 맥락처럼 10번의 우리 식당을 이용 할시에는 굿즈 3~5가지중 원하는 제품 하나 

    선택이 가능하다던지 더불어 그러한 굿즈를 이용하여 인증샷까지 올려줄시에는 가벼운 제품 하나를

    대접해드린다던지 .. 

     

    이 부분 관련하여 제가 운영하고있는 PT샵에 접목을 시켜보자니 

    조금 흥미롭게 접근이 되어졌습니다 ㅎㅎ

     

    한달 동안 수업+개인 운동을 20번 이상 나오시는 분들께는 저희가 만든 굿즈를 드린다던지

    혹은 등록 횟수(신규 및 재등록 포함) 50회가 넘어가시는 분들께는 저희가 만든 굿즈를 드린다던지

    이러한 맥락으로 접근 해보자니 이용 하시는 분들께도 조금은 재밌는 접근 방식이 되어지지 않을까 싶었으며

     

    굿즈 관련하여서는 아무래도 희소성을 띄어야 좀 더 명확해질것 같아 

    한정판으로 제작을하여 배포하는 방식이 어떨까 하는 생각까지도 해보게 되었네요 :-D

     

    지금 제가 생각해둔 광고 같은 경우는 "스타벅스"의 굿즈 광고 및 "선거 투표 인증" 을 

    합쳐 생각해보며 한정판 굿즈를 이용 함으로써 희소성에 대한 가치를 부여 할수있으며(물론 업체가 정말 유명해야겠지만요 ㅎㅎ..) 

    더 나아가 한정판 굿즈를 통하여 SNS에 인증을 남기게되면 간접 홍보까지 이뤄지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조금 들었습니다 

     

    아무쪼록 늘 같은 방식으로 접근 하기보다는 다양한 방식으로 조금은 우회해서 생각 해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비롯되어져 야금야금 끄적여봤는데 

    많은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ㅎㅎ..

     

    우선적으로 제가 먼저 한번 시행 해볼 예정이지만.. 굿즈 제작까지의 기간이 조금 걸릴듯하여 

    이 광고로서의 홍보 효과에 대해서는 추후에 진행 되어지고서 반응 정도에 대하여 한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봄이 오고 있지만 아직도 날이 많이 쌀쌀하고 오미크론으로 인하여 아직도 확진자가 많이 생기고있는

    추세지만 움직임 그리고 운동 게을리 하지 마시고 열심히 움직여 몸에 열을 발생시켜 

    우리 몸을 잘 보호 해보도록 하자구요 :-D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게 잘 보내십쇼 !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