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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요즘 제 센터 이야기들로만 가득하다가 오랜만에 꿀팁을 하나 들고 왔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 주제는 "식이섬유"인데요 ~

     

     

    "식이섬유"란? 

     

     

    신체의 소화효소로 분해되지 않는 난소화성 고분자 섬유 성분을 뜻합니다!

     

     

    자 여기서 잠깐! 난소화란?

    난소화는 위에서 소화가 잘 안되어서 포만감을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

     

     

    주로 식물세포의 세포벽 또는 식물 종자의 껍질에 많이 분포되어 있답니다 

     

     

    주변에 지인분들이나 회원분들 혹은 친구들은 식이 섬유라 하면 아무래도 

    "소화 잘 시켜주고 변비에 탁월하고 살 빠지는 음식들 아니야?"라고 많이들 말하시는데 

    어떠한 관점에서 바라보냐에 따라서 다 달라지기에

    다 같은 말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ㅎ

     

    자 이제 우리가 알아볼 2번째 주제는!

     

     

    식이 섬유를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첫 번째로는 식이섬유는 섬유질(섬유소)이 다양하다!

     

     

    섬유질은 탄수화물의 일종으로, 사람의 체내 소화효소로는 소화가 되지 않기에 

    열량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포만감을 얻어도 열량은 없고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주니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겠죠 ^^

     

     

    두 번째로는 인슐린 분비를 저하시켜 준다!

     

     

    인슐린의 역할은 우리가 단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음식 안에 있는

    탄수화물이 소화 과정을 거쳐 

    포도당으로 변화게 되어있는데 그로 인해서 혈 앤 안의

    포도당인 혈당이 올라가게 된답니다 

     

     

    그런데 혈액 내의 포도당을 에너지로 활용하려면 세포 속으로

    이 포도당이 들어가야만 합니다

    그때 인슐린이 혈액 내 포도당을 세포 속으로 넣어주는 세포 문의

    열쇠 같은 역할을 해준답니다 ^^

     

     

    마지막으로 그러면 식이섬유에 관한 음식은 뭐가 있나요?라고 여쭤보실 분들을 위하여 깔끔하게
    딱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대표 음식으로는 

    현미, 사과, 버섯, 아보카도, 견과류, 차전자피, 양상추, 브로콜리 등등이 있습니다 

     

     

    식이섬유 / 다이어트 / 빠른 체중 감량 / 먹고 빼는 방법

     

     

    이중에서도 물에 녹는 수용성과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있는데

    이를 적절히 같이 섭취해 주는 것이 좋고

    물을 충분하 섭취 주시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오늘 비교적 좋은 정보를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손쉽게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하였는데

    어떻게 잘 풀어드린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재밌게 봐주시고 글이 좋았다면 하트 뿅 부탁드리겠습니다 :-D

     

     

     

     

     

     

     

    #섬유질 #식이섬유 #살빼주는 음식 #다이어트 음식 #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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