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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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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알려드릴 운동은 최근 가장 많이들 겪고 계신 몸의 문제 중 하나인,

    굽은 등을 펴주는데에 도움이 될 운동으로 "시티드 로우" 또는 "롱풀"이라고 불리우는

    운동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왜 이 운동을 해야하는지가 중요한데요!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우리의 몸이 앞으로 굽어지는 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늘상 말씀드렸듯 대표적으로는 후면 기능들의 약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중,하부 승모근 약화가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앞과 뒤의 힘이 공존하는데, 일상 생활에서는 앞으로 움직임을 만드는

    동작들이 많기에 우리의 몸은 뒤에서 잡아주는 힘이 점점 줄어들고 앞,뒤의 힘 균형이 깨지게 되면서

    서서히 앞으로 굽어가게 됩니다..!

    (연세가 드실수록 몸이 앞으로 굽어지는 이유입니다.)


    굽은 등의 문제는 미적으로도 보기에 좋지 못하지만 더 큰 문제는 우리 몸을

    계속해서 굽게 만들어 가고 그로 인해 라운드 숄더와 함께 어께 결림 현상과 승모근 통증,심하게는 잦은 두통까지도

    유발을 시킬 수 있기에 필히 운동을 통해 뒤에서 받쳐주는 근육군들을 강화시켜 주면서 몸이 제 자리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서론은 여기서 마치고 이제 가장 중요한 시티드로우 운동 동작에 대해

    한 번 알아보러 가겠습니다^^

     

     

    보고 따라하시되 처음엔 저중량으로 자극점을 느끼는 것에 초점을 두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한 중량 욕심은 부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시티드 로우 자세 설명

    구월동pt / 인천시청pt / 선수촌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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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양 손으로 시티드 로우 손잡이를 잡아줍니다.

    이 때, 손잡이는 중간 위치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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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좀 더 아래의 근육들(중,하부 승모근)을

    타겟으로 운동하기 위해서는 엄지 손가락을

    손잡이 위쪽 끝 부분에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발판에 발을 올려 주시는데 허리의 보호를 위해서

    처음엔 한 발만 올려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양 발을 동시에 올리고 당기게 될 경우

    무게가 높은 경우에는 허리가 그만큼

    무게를 받쳐내야 하기에 가급적 한 발을

    먼저 지지하여 당겨주신 뒤 준비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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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패드에 다리를 고정시키기 위해

    다리를 구부려서 밀착시켜 주시고

    가슴 또는 명치를 하늘로 들어준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올곧게 세워주신 뒤 팔을 앞으로

    쭉 뻗어 봅니다.

     

    이렇게 상체를 든 채로 자세를 잡아보시면

    어깨가 앞으로 빠져나가지 않고

    팔이 다 펴지지 않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대로 가슴을 들지 않고 숙이게 되면

    등이 굽어버리게 됩니다.)

     

    4.손잡이를 당기기 전 호흡을 마시고 잠근 뒤

    배꼽 방향을 향하여 지긋~이 당겨줍니다.

     

    다 당기신 후에 호흡을 뱉으시고

    천천히 팔을 늘려주면서 호흡을 마시고

    다시 호흡을 잠근 뒤 당겨주시는 것을 반복합니다.

     

     

    *TIP - 당길 때는 속도를 조금 빠르게,

    늘릴 때는 조금 천천히 진행해 주시면

    광배근의 움직임을 더욱 잘 쓰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동작 진행 중 팔을 뻗으실 때 상체가 숙여지게 되면

    어깨가 과하게 앞으로 나갈 수 있고

    그러한 과정이 반복되다 보면

    어깨에 무리가 올 수 있기에 항시 상체를 올곧게 펴주셔서 어깨가 따라 나가지 않도록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과거에 비해 정보화 시대가 되면서

    이제는 대부분 후면 사슬의 중요성에 대해

    기본적으로는 알게 되었고 계속해서 널리

    알려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보가 다양해 지는 만큼 혼란을 줄 수 있는

    내용들도 점점 더 늘어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좀 더 확실하고 올바른 운동법을

    소개해 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저희

    구월동PT/선수촌PT 전문 프라이핏짐은 맡은 바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늘 믿고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기에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중간중간 틈틈이 스트레칭을 진행하며

    몸이 굳어가지 않도록 노력해 주시는 것 또한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상 오늘 주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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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vicon of https://j-daddy.tistory.com BlogIcon J.Daddy

      감사하게 읽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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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익명
      2022.01.25 15:21

      비밀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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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vicon of https://lovedde.tistory.com BlogIcon 모란들꽃

      잘보고갑니다
      편한 오후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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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vicon of https://lowensteinkorea.tistory.com BlogIcon 로벤스타인코리아

      등굽은 저사진 딱 전데욧 ㅋㅋ 후면근력을 키워야 하는군요.. 후면근육은 누워있을 때만 쓰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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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vicon of https://addition.tistory.com BlogIcon 소월ⓥ
        2022.06.09 11:39 신고

        ㅎㅎㅎㅎㅎㅎㅎ 많은 분들의 공감될 모습 이실겁니다 ㅎㅎ 후면 근력을 키우면 정말 많이 좋아지신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