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블로그로 다시 복귀 한지가 어언 두 달을 넘어가는 시점에

    드디어 책 한 권을 다 읽게 되어... 

    이제야 Book 게시판에 포스팅을 또 하나 하게 되네요 ㅎㅎ..

     

     

    코로나로 한창 시간이 많았던 시점도 있었고 일하며 중간 중간 짬 내면

    충분히 한 달 한 권은 독파할 수 있었으나 

    핑계 아닌 핑계로

    네이버 지식인 활동도 하고 수업도 하고 마케팅 공부도 하고 시합 준비도 하면서 

    뇌에 자꾸만 과부하가 걸리게 되면서 책 읽기를 뒷전으로 미루다 보니

    2달이 된 이제야 책 한 권을 다 읽게 되었네요ㅎ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책은 "하버드 새벽 4시반"이라는 책입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2894167

     

    하버드 새벽 4시 반

    중국 CCTV의 기획 다큐멘터리 〈세계유명대학〉 하버드 편의 내용을 바탕으로 펴낸 것으로, 저자는 어려운 시기를 통과하기 위해 발버둥치고 있는 청년들을 돕기 위해 고민하다가 세계 최고의 ��

    book.naver.com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링크까지 따왔네요 ㅎㅎ 요 책이랍니다!

     

     

    개인적으론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제일 와 닿았던 문구가 한 구절 있었는데

    바로 여기랍니다! ㅎㅎ

     

    하버드 새벽 4시 반 / 자기 계발 서적 / 독후감 / 독서하는 습관 / 성공하는 사람

     

     

    이 문구를 읽고 나선 저 또한 머리를 한대 팅~ 하고 맞은듯한

    느낌을 받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 이유라면 아무래도 저 또한 특정한 시기가 오면

    해야지 해야지 하던 게 바로 유튜브 분야였는데요 

     

     

    내가 센터 오픈하면 공간이 제공이 되니 그때 돼서 유튜브를 해야지 해야지 하곤 했었는데 

    막상 센터 오픈을 하고 나니 이런저런 이유로 또

    핑계 아닌 핑계를 대면서 아직도 진행을 못하고 있답니다..

     

     

    그렇듯 우리는 어떤 특정한 시기가 오면 해야지 하면서도

    그 특정 시기가 다가와도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답니다 

     

     

    그래서 자기 계발 서적들에서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당장 시작부터 하라"라고 말을 하는듯하고요 ㅎㅎ

     

     

     

    이 책은 여러 상황들을 대입시켜 소 주제에 맞는 이야기에 관한

    상황들로 하여금 풀이를 해나가는 방식으로 

    채택이 됩니다

     

     

    그렇기에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재밌게 읽기도 했으며 배울 수 있는

    여건들이 많았던 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하버드 새벽 4시 반 / 자기 계발 서적 / 독후감 / 독서하는 습관 / 성공하는 사람

     

     

    하버드 새벽 4시 반 / 자기 계발 서적 / 독후감 / 독서하는 습관 / 성공하는 사람

     

     

    각 챕터가 나오기 전에는 이렇게 정리 글들 또한 올려줘서

    너무 좋았던 거 같네요 ㅎㅎ

     

     

    자기 계발 서적들이 늘 그렇듯 어떻게 보면 내면의 힘을 끌어당길 수 있도록

    끌어주는 에너지와 같은 역할을 해주게 되는데 상황들에 빗대어 설명을 해주다 보니

    아무래도 뇌리에 좀 더 깊게 박히기도 하며 

    여럿 포인트들이 계속 머릿속에 맴도는 구간이 있어 너무 좋았네요 ㅎㅎ

     

     

    하버드 새벽 4시 반 / 자기 계발 서적 / 독후감 / 독서하는 습관 / 성공하는 사람

     

     

    우리는 모두 성공하길 원하지만 그 성공을 바라기만 하였지
    그 성공을 위해서 무언가를 도전해보고 움직여보고자 노력해본 적이 있었는지
    한번 되돌아볼 필요도 있겠다 싶었네요
     

     

     

    개인적으로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으나 아직 갈팡질팡 하고 있는

    20대 혹은 30대 어른 이분들께

    한 번씩은 꼭 읽어보시라고 추천드려보고 싶은 책이었네요 :-D

     

     

    제 전문분야 서적 외에는 처음 해보는 책 서평이었던지라

    말이 부드럽게 연결되지 못하고 

    우왕좌왕하지만 재밌게 잘 봐주시고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밑에 하트 뿅뿅 부탁드리겠습니다 ^^ 

     

     

     

     

     

     

    글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구독, 좋아요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구독,좋아요됩니다~맘껏 눌러주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mE_1fBoiZ6IpHIDZVm2W6Q

     

    차슨생의 운동교실

    모든 영상 저작권은 차슨생의 운동교실 채널 담당자에게 있습니다. 광고,출연 문의는 business mail : cha10min@naver.com INSTA _ @prifitgym_mingyu KAKAO _ mingyu4854 Open kakao _ 차슨생tv Naver cafe _ https://cafe.naver.com/p

    www.youtube.com

     

     

     

     

     

    #시간관리 #하버드 새벽4시반 #하버드 #새벽4시반 #자기계발서

    #북서평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